시 5:7-12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관악에 맞춘 노래 >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시 5:7-12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관악에 맞춘 노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DKPC
작성일 21-08-13 10:37

본문

시 5:7-12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관악에 맞춘 노래  

7 오직 나는 주의 풍성한 사랑을 힘입어 주의 집에 들어가 주를 경외함으로 성전을 향하여 예배하리이다 8 여호와여 나의 원수들로 말미암아 주의 의로 나를 인도하시고 주의 길을 내 목전에 곧게 하소서 9 그들의 입에 신실함이 없고 그들의 심중이 심히 악하며 그들의 목구멍은 열린 무덤 같고 그들의 혀로는 아첨하나이다 10 하나님이여 그들을 정죄하사 자기 꾀에 빠지게 하시고 그 많은 허물로 말미암아 그들을 쫓아내소서 그들이 주를 배역함이니이다 11 그러나 주께 피하는 모든 사람은 다 기뻐하며 주의 보호로 말미암아 영원히 기뻐 외치고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은 주를 즐거워하리이다 12 여호와여 주는 의인에게 복을 주시고 방패로 함 같이 은혜로 그를 호위하시리이다


은혜로 호위를 받는 자 

옛날 왕들은 오늘날의 대통령만큼 권세와 지위가 안정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왕정 역사를 보면 왕들은 항상 모반을 당할 위험에 처해 있었고, 대부분 부하들의 반역에 의해 죽고 말았습니다.  다윗도 늘 원수들의 칼날의 위협 속에서 살았습니다.  항상 쫓겨 다니는 삶을 살았고, 왕이 된 후에는 아들을 피해 도망가기까지 했습니다.  다윗은 이런 도망자의 삶을 살면서 하나님께서 은혜의 방패로 자신을 호위해 주시는 경험하며 살았습니다.  여러 위기 가운데서도 다윗이 목숨을 잃지 않고 믿음의 삶을 살아갔던 배경에는 커다란 은혜의 방패로 호위하시는 하나님이 계셨습니다. (12) 우리는 다윗과 같이 목숨을 노리는 물리적 위협 속에 살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몸과 영혼을 짓밟고 파괴하는 것들로 둘러 쌓여 살고 있습니다.  전염병의 위기, 재정 파탄의 위기, 마음의 무너짐, 그리고 가정 붕괴의 위기 등 셀 수 없는 위기들 가운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 가운데서 평정심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길은 “복을 주시고 은혜의 방패로 호위하시는 하나님”을 항상 기억하는 것입니다. (12) 그리고 위기가 있을 때마다 하나님께 피해 주의 보호하심 안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11) 오늘도 다윗과 같은 믿음으로 은혜로 호위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시며 평안으로 하루를 채우시기를 바랍니다. 


기도

하나님 은혜의 방패로 호위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위기가 있을 때마다 주님 품으로 달려 들어 주께 피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보호하시는 은혜의 방패 아래에 주를 즐거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