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사말


kwon n400.jpg

대흥장로교회 담임목사    권 영국   Rev. David Y. Kwon





샬롬!

  대흥 미디어 홈을 방문하신 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우리 교회는 신학적으로는 복음주의 신앙과 개혁주의 신앙을 고백하는 Korean American Presbyterian Church (KAPC) 교단 소속이며, 지리적으로는 21세기 로마라고 불리는 로스앤젤레스, 그것도 L.A 국제 공항에서 불과 10분 남쪽 지역인 토렌스 사우스베이 지역에 있으며, 역사적으로는 이민의 눈물위에 세워져 40살의 나이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우리 교회가 더 이상 좁은 공간 때문에 힘들어하지 않을 만큼 넓은 본당과 교육관, 친교실 주차 시설들을 축복으로 받았습니다. 또한 이제 2010년부터는 사이버 상으로도 넓은 공간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교회와 지도자들은 성경위에 세워진 교회보다는 세상 기업을 닮은 맘모스 교회를 꿈꾸고, 할리우드의 엔터테이먼트를 모델로 화려하고 웅장하고 스펙터클한 교회를 이루고자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 앞에 수많은 군중들이 모여들듯 교회로 몰려오기를 원하고, 화려하고 버라이어티한 쇼를 연상케 하는 예배를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교회는 오직 하나님께 영광, 오직 성경으로, 오직 믿음으로 세워지기를 꿈꾸며 힘쓰는 교회입니다. 

어느 사회학자는 21세기를 가리켜서 새로운 변화의 물결 두 가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첫째, 현대인들은 가슴이 통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한다는 것과
둘째로 지친 영혼들을 위로해 줄 곳을 찾아다닌다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의 사명은 곧 깨어있는 교회의 사명입니다. 누구든지 참된 위로와 기쁨을 찾을 수 있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세상적인 방법이나 인기나 물질을 초월한 순수한 복음을 지키며, 지치고 힘든 성도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위로와 힘을 줄 수 있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이제 공간을 초월한 대흥장로교회의 사이버 공간을 통해서, 세계 어디에 거하든지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며, 서로를 이해해 줄 수 있는 사람과의 만남과 지치고 힘든 영혼에게 참된 위로와 소망을 줄 수 있는 역할을 감당하기를 원합니다. 강철왕 카네기는 성공적인 인간관계의 법칙을 3C로 설명했습니다. No Criticize, No Condemn, No Complain ( 비판하지 않는다. 비난하지 않는다, 불평하지 않는다 ).
이 성공의 법칙이 우리의 사이버 공간에서도 실천되어지고, 참된 위로와 격려와 기쁨을 나눌 수 있기를 원합니다. 

시편118:14-16에 보면, 의인의 장막에는 몇 가지 세상과 다른 특징이 있음을 말씀합니다. “여호와는 나의 능력과 찬송이시요 또 나의 구원이 되셨도다. 의인의 장막에 기쁜 소리, 구원의 소리가 있음이여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며 여호와의 오른손이 높이 들렸으며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는 도다” 이 구절은 최고의 설교자로 존경을 받는 스펄전 목사님이 가장 사랑했던 구절이며, 그를 기념한 쥬블리 하우스 머릿돌에도 이 말씀이 새겨져 있습니다. 세상은 점점 “아이고 죽겠다”는 소리가 점점 많아질 수밖에 없지만, 의인의 장막에는 “기쁨의 소리, 구원의 소리”로 가득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흥장로교회가 새롭게 단장한 사이버 홈은 의인의 장막이 되어서 “기쁨의 소리, 구원의 소리, 축복의 소리”로 가득하게 되기를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