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종류의 그리스도인 입니까? > 권영국 원로목사

본문 바로가기

권영국 원로목사

2014 당신은 어떤 종류의 그리스도인 입니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이대명
작성일 14-11-03 23:00

본문

“What kind of Christian you are?
(당신은 어떤 종류의 그리스도인 입니까?)   


    1980년대에 빌리 그레이엄 목사님이 영국을 방문하여 영국 교회를 향하여 하나의 질문을 던짐으로, 교회와 성도들에게 큰 도전을 주었고, 영국 교회에 큰 회개 운동이 일어난 적이 있습니다. 그 질문은 다름 아닌 “What kind of Christian you are?”라는 것이었습니다.  빌리 그레이엄 목사님은 친절하게 객관식으로 4가지 중에서 하나를 고르라고 했습니다.
   첫째, Paper Christian (서류상 그리스도인) - 서류상으로 교회에 등록만 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이 사람들이 갖고 있는 별명은 네 바퀴 그리스도인입니다. 교회를 한 번도 두 발로 와보지 않고, 4바퀴를 이용해서 교회에 나오는 사람들입니다. 어려서는 유모차를 타고 교회에 다녔고, 결혼식 할 때에 웨딩마차를 타고 교회에 나왔고, 장례식 때에 죽어서 영구차를 타고 교회에 오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둘째, Season Christian (절기 그리스도인) -  1년 중에서 중요한 절기 때에만 한 번씩 교회에 나오면서 성도라는 명맥만 유지하는 사람입니다.  송구영신 예배와 부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에만 교회에 나오는 사람입니다.
   셋째, Between Christian (회색지대 그리스도인) - 주일날에는 분명히 성경찬송을 들고 거룩한 모습으로 교회에 나와 예배를 드리는데, 나머지 6일은 예수님과는 전혀 관계없고, 성경 말씀과는 전혀 관계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은 두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두 경계선 사이를 늘 왔다 갔다 하는 사람들입니다.
   넷째, Everyday Christian (매일 매일 그리스도인) - 구별된 주일날에도 틀림없이 교회에 나와 예배드리지만, 나머지 6일도 늘 하나님의 말씀과 동행하며, 찬송하며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성경은 이런 사람을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특성은 어떤 환경에도 걱정과 두려움이 없고 매일 기뻐하는 삶을 누립니다.  당신은 어떤 종류의 그리스도인이십니까?
   그리스도인에게는 보여져야할 신앙의 영역과 보여서는 안 될 신앙의 영역이 있습니다. 마치 손목시계는 보여져야하는 시침을 가리키는 바탕과 시간과 분과 초를 가리키는 바늘도 필요하지만, 그 내면에는 쉴 새 없이 움직여야하는 기계부분도 필요합니다. 아무리 완벽한 기계내부를 갖추었어도 시간, 분, 초의 바늘이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고, 아무리 화려한 보석의 시계바늘을 갖추었어도 보이지 않는 내면의 부분이 정밀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칭찬받는 신앙인이어야 하지만, 무엇보다 아무도 보는 이 없어도 감당해야할 신앙의 영역이 있습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는 모든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내면적으로는 말씀에 뿌리내리고, 그 어떤 환경에도 흔들림 없는 기쁨과 평안으로 충만한 매일의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기를 원합니다.
2014. 11. 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