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날이나 남았을까?/이정아 > DKPC 나눔터

본문 바로가기

몇 날이나 남았을까?/이정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이정아
작성일 19-04-30 08:07

본문


IMG_8543.jpg



날이나 남았을까?


최근 페리스(Timothy Ferris)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 읽었다.


프린스턴 대학교에서기업가정신 강의하며 성공적인 작가와 투자자의 길을 걸어온 페리스는 글로벌 CEO, 석학, 언론들에게서우리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는다. 그는 페이스북, 알리바바, 우버 세계 최고 혁신기업의 초기 투자자이자 컨설턴트로서 엄청난 수익을 올렸고 그가 책은 모두 아마존과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페리스쇼 출연했던 유명인사들을 인터뷰하고, 설문조사를 하여 그걸 모은 책이다.


유발 하라리, 스티븐 핑커, 크리스 앤더슨, 피터스 하버드대 석학부터 글로벌 CEO 이르기까지, 시대 가장 위대한 인생 교사 133명의 지혜와 통찰을 52개의 지혜로 요약한 현대판 잠언이라 있겠다.


요란한 광고만큼이나 현란한 말들의 성찬이 펼쳐진 책이었다. 나는 여러 멘토들의 이야기 가장 젊은 드류 휴스턴의 이야기에 감동을 넘어선 충격을 받았다.


드랍박스(Dropbox) 창업자 드류 휴스턴은 1983 출생의 젊은 기업가이다. 2005년에 MIT졸업한 그는, 10 2015 모교 졸업식의 초청연사였다. 가장 젊은 초청연사가 아니었을까?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졸업 초청 연설에서그는인생은 겨우 30000일인데, 당신은 어떻게 것인가 대한 주제로 강의를 했다. 그러면서 졸업생들에게도여기 앉아 있는 여러분들도 이미 8000일이나 썼다라고 말했다.

?

그는 예전에 쓸데없는 걱정을 자주 하곤 했는데 어느날 그를 냉정하게 만든 순간을 떠올렸다. 휴스턴이 샌프란시스코로 이사를 하고 나서 어느 잠이 오지 않자 컴퓨터를 켜고 뉴스를 보고 있는데사람의 인생은 겨우 30000 뿐이다.’ 기사를 읽게 것이다.?그래서 그는 계산기로 그의 나이인 24 365 곱하고서는 이미 자신의 인생의 9000일이나 썼다는 것에 깜짝 놀랐다. 그는내가 하느라 시간을 썼지?’라며 반성하듯 자신에게 되물었다고 한다.


! 어쩌면 좋아. 읽다말고 계산해보니 나는 22천일을 훌쩍 넘기고 있지 않은가? 최근 100 가까이 사신 김형석 교수님 책에서, 요즘엔 65 까지를 청년이라 한다기에 아직은 젊다고 자신했었다. 죽기까지 아직 멀었다 위안삼았다. 그러나 이게 뭔가? 드류 휴스턴은 24세에 일찌기 깨달은 60넘어 깨닫다니 잠이 오질않았다. 도대체 무얼하느라 많은 날들을 허비했단말인가?


이런류의 자기계발서엔 별로 관심을 두지 않고 살았다. 대흥 도서실의 단골이신 송집사님이 책을 리턴하시며?추천하셔서 무심히 들고 책에서 소중한 시간과 소중한 하루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해 보았다.


여러멘토들의 조언에는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었다.


성공을?목표로?삼지?마라.?성공을 위해 너무 애쓰지 마라. 성공에?초점을?맞추면?맞출수록?그것에서?더욱??멀어질?뿐이다.?성공이나?행복은?의도적으로?찾을??있는?것이?아니라?자연스럽게?찾아오는?것이다.?그것에?무관심함으로써?그것이?저절로?찾아오도록?해야?한다.”


지금?눈앞에?있는?것에?집중하라.?좋은?날을?하나씩?쌓아?좋은?인생?만들어라.?똑같은?실수를?반복하지?않으면?충분하다.”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지금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하라.”


흔히 듣던 이야기들이지만, 7천일(아마도 아픈 나는 적게 남았을 터이다) 남지 않은 시점이어서인지 무척 닿았다. 시간을 세월을 허투루 쓰지아야지 결심했다.


우리 앞에 과연 날이나 남았을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