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생각 > 권영국 원로목사

본문 바로가기

권영국 원로목사

2018 좋은 생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8-03 15:57

본문

  좋은 생각

권영국 목사

   게일 쉴이라는 저널리스트가 쓴 “Path finder"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물질적으로나, 인격적으로 훌륭하게 산 사람들이라고 인정된 사람 중에 40살이 넘은 사람을 대상으로 어떻게 그렇게 훌륭한 성공적인 인생을 살았는가를 조사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예외 없는 공통점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첫째가 분명한 목표와 방향이 있는 생애를 살아왔다는 겁니다.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오늘의 삶에 열심을 다해 일을 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없었다는 겁니다.   셋째는 사람들의 비판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더욱 적극적으로 저들을 대하며 살아왔다는 겁니다.  넷째는 보이는 물질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와 신앙을 삶의 중심에 간직하며 살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빼놓을 수 없는 공통점이 사람들의 비판에 대해서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오히려 적극적인 삶의 자세를 가지고 , 좋은 생각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과 일들을 대하여 살아왔다는 겁니다.  어떤 태도가 우리의 행복을 결정할까? 심리학적 관점에서 보면, 행복은 기쁨과 즐거움의 강도보다는 빈도가 좌우합니다. 일상 생활 속에 작은 기쁨과 즐거움들이 자주 발견할 때에 우리의 삶은 그만큼 행복해진다는 의미입니다.  이 간단한 원칙을 생각해보면, 좋은 생각을 가지고 모든 것을 바라보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생각에서 좋은 행동이 나옵니다. C.S.루이스는 “ 모든 사람은 용서가 아름다운 생각이라고 말한다. 그들에게 용서해야 할 무언가가 생기기 전까지는 말이다”라고 했습니다. 용서가 좋은 생각이라고 말하고 아무리 좋은 일인 줄 알아도 내가 용서해야할 일이 생겼을 때에는 그렇게 말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원수까지도 사랑한 누군가의 이야기를 듣고 참 훌륭하다고 말하는 것과 내가 원수를 용서하고 사랑한다는 것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물론 좋은 생각을 해도 좋은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생각을 품고 있을 때에 우리의 생각이 살아서 생명력있는 삶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은 좋은 생각을 합니다. 좋은 생각이 좋은 사람에게서 나옵니다. 조훈현은 한국 바둑계의 유일한 국수(國手)라고 부릅니다. 그는 “고수의 생각법”이라는 책에서, 결국 인생의 승패는 “어떻게 생각을 하느냐? 또 어떻게 생각을 바꾸느냐?”에 달려있다고 말합니다. 실패를 딛고 일어설 수 있는 힘은 긍정적인 생각, 항상 옳은 쪽은 선택할 수 있는 건강한 생각, 남과 다르게 받아들이는 창의적인 생각을 길러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목사로 살아가면서, 누구보다도 “좋은 생각”을 품기 위해 늘 매어달려 매일 기도합니다.  좋은 생각을 하고 있으면 좋은 말이 나오고, 좋은 행동을 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기 때문입니다. 
                                                                             2018/7/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